기저귀 발진 예방하기

기저귀 발진은 아기들 사이에서 불편한 피부 문제이기는 하지만 흔합니다. 기저귀 발진은 아기의 엉덩이, 허벅지, 생식기 부위에 부드럽고 연해 보이는 밝은 빨간색 반점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기저귀 발진은 정말 불편할 수 있으며, 특히 기저귀를 갈아줄 때 아기를 더 짜증나게 만듭니다. 기저귀 부위를 만지거나 씻을 때 울거나 소란을 피울 수도 있습니다 밤기저귀.

기저귀 발진의 원인

기저귀 발진은 일반적으로 자주 젖거나 기저귀를 자주 갈아주지 않아 발생합니다. 또한 똥 및/또는 소변에 장기간 노출되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기저귀 발진의 다른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아기에게 새로운 음식 먹이기 – 아기가 고형 음식을 먹기 시작하면 음식의 함량이 바뀌어 기저귀 발진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대변을 보는 빈도가 높아집니다. 모유 수유 중인 경우 아기의 기저귀 발진은 엄마가 먹은 음식에 대한 반응일 수 있습니다.

• 신제품 – 아기의 기저귀 발진은 아기의 민감한 피부를 자극하는 신제품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 중 일부에는 일회용 물티슈, 다른 브랜드의 일회용 기저귀, 새로운 세제, 표백제, 섬유 유연제 및 기타 세탁 제품이 포함됩니다. 파우더와 베이비 로션에서 발견되는 다른 성분도 반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꽉 끼는 기저귀 – 꽉 끼는 기저귀는 아기의 피부에 마찰을 일으키고 발진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항생제 사용 -항생제는 좋은 박테리아와 나쁜 박테리아를 모두 죽입니다. 올바른 균형이 없으면 효모 감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기가 항생제를 복용하고 있거나, 엄마가 모유 수유를 하고 항생제를 복용하고 있다면 아기가 위험합니다.

기저귀 발진을 예방하는 방법

물론 기저귀 발진을 치료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약물과 가정 요법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를 예방하고 귀하와 아기가 이를 처리해야 하는 수고를 덜는 것이 더 좋습니다.

기저귀는 즉시 교체하십시오. 기저귀가 더러워지면 즉시 제거하십시오. 아이를 어린이집에 데려가는 경우 직원에게도 그렇게 해달라고 요청하세요.

물로 헹구십시오 – 기저귀를 갈 때마다 아기의 엉덩이를 물로 헹구십시오. 싱크대나 욕조, 심지어 물병을 사용해 씻을 수도 있습니다. 수건과 면봉을 사용하면 아기의 기저귀 부위를 철저히 청소할 수도 있습니다. 향이나 알코올이 함유된 물티슈는 사용하지 마세요.

두드려서 말리십시오. 말릴 때 아기의 엉덩이를 문지르지 마십시오. 대신, 더 이상의 자극을 피하기 위해 그의 엉덩이를 부드럽게 두드려주십시오.

아기의 엉덩이가 숨을 쉬게 하십시오 – 아기가 한동안 기저귀 없이 지낼 수 있도록 하십시오. 피부를 공기에 노출시키는 것은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건조 방법입니다.

아기의 기저귀를 잘 씻어주세요 – 세탁물에 의해 발진이 생길 수 있으므로 아기의 천기저귀는 잘 씻어주세요. 심하게 더러워진 기저귀는 미리 담가두고 뜨거운 물로 세탁하세요. 아기에게 안전한 순한 세제만 사용하고 섬유유연제와 건조기 시트에는 반응을 유발할 수 있는 향과 기타 독한 화학물질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사용하지 마세요. 아기가 기저귀 발진에 걸리기 쉬운 경우 기저귀를 두 번 헹구십시오.

기저귀를 너무 꽉 조이는 것을 피하세요. 기저귀를 너무 꽉 조이면 공기가 기저귀 부위로 유입되는 것을 막아 피부가 발진에 취약해지는 습한 환경을 조성합니다. 너무 꽉 조이는 기저귀는 아기의 허리와 허벅지에 마찰을 일으켜 아기의 피부를 자극할 수도 있습니다.

Author: ad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