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1.0
1989년에 처음 구현되어 2005년까지 작동했습니다. 그 당시 모든 사용자는 소비자였습니다. 이 시대는 읽기 전용 웹이라는 이름으로 유명했습니다. 읽기 전용이라고 불리는 이유는 그 당시에는 모든 것이 정보에 관한 것이었고 사용자는 정보적 콘텐츠만을 위해 거기에 있었기 때문입니다.
웹 1.0에서는 하이퍼링크와 텍스트 페이지만 있었기 때문에 사용자는 제공된 정보를 읽는 것 외에 몇 가지 옵션만 있었습니다. 이제 웹 1.0이 무엇인지 알았으니, 다음 버전으로 빠르게 넘어가겠습니다.
웹 2.0
이 기간은 이전 기간과 거의 반대입니다. 여기서는 읽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통하고, 만들고, 공유하고, 댓글을 달 수도 있습니다. 읽기-쓰기 웹 또는 소셜 웹 기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00년에 처음 구현되었으며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기간에는 모든 사용자가 콘텐츠 제작자가 될 수 있었습니다. 여기의 콘텐츠는 사이트 간에 배포되거나 공유되었습니다. HTML5, CSS3, JavaScript 및 ReactJs, NodeJs 등과 같은 프레임워크를 사용하는 웹 2.0 기반의 가장 유명한 애플리케이션에는 Instagram, Facebook, Twitter, YouTube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웹 2.0에는 프라이버시가 부족했고 항상 타겟팅 광고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제 우리가 이전 두 버전을 논의했으니, 이제 우리의 주요 주제인 다음과 같은 내용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웹 3.0
이는 웹의 미래라고 불리며, 이전 웹과는 전혀 다릅니다. 이는 사용자의 프라이버시에 초점을 맞추고 타겟팅 광고가 없습니다. 즉, 사용자는 자신의 정보에 대한 완전한 통제권을 가지고 있으며 디지털 신원은 100% 연결되지 않습니다. 중앙 집중화된 커뮤니티에 의해 제어되지 않으므로 CEO나 사장이 없으며 변경 사항은 항상 투표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그리고 위의 진술은 웹 3.0이 순전히 분산되어 있음을 증명합니다.
웹 3은 기본적으로 플랫폼에서 중앙 권한을 폐기하는 블록체인 기술입니다. 최근에 우리는 최고 권한이 특정 사람을 게임/플랫폼에서 추방한다는 뉴스를 보았습니다. 기본적으로 “사람들에 의해, 사람들의, 사람들을 위해”라는 의미입니다. 이 개념은 게임 산업에서도 생겨났습니다. 플레이어는 게임을 하거나, 디지털 자산을 거래하거나 수집하기 위해 디지털 자산(NFT, 토큰)을 소유합니다. 이러한 디지털 자산은 지갑[멀티 체인 지갑, 웹 지갑 또는 데스크톱 지갑(웹 3은 모든 유형의 지갑을 지원)]에 저장됩니다.
웹 3.0은 안전하지 않은가?
많은 사람들이 사용자에게 이 정도의 자유를 주면 불법적이고 유해한 콘텐츠가 많이 생길 것이라고 말합니다. 네, 기본적으로 사실입니다. 웹 3.0 때문에 웹에 불법적이고 유해한 콘텐츠가 있을 수 있지만, 그 모든 것은 자유의 이름으로 이루어질 것이고, 사용자의 안전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조금도요. 웹 3.0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훨씬 더 안전하고 사용자 친화적입니다. 디지털 보유물에 대한 완전한 통제권을 갖게 될 것입니다.
웹3 게임
웹3 게임의 인기는 날로 점점 높아지고 있으며, 수십억, 수조 달러가 투자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도 알다시피, 웹3.0은 블록체인으로 구동됩니다. 마찬가지로, 웹3 게임은 중앙 집중형 커뮤니티가 아닌 플레이어에게 완전한 권한을 부여합니다. 웹3 게임 부문에서 약 35억 달러가 모금되었습니다. 웹3 게임 부문의 사용자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이 부문도 확실히 크게 성장할 것입니다. 웹3는 거의 모든 분산형 및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하기 때문에, 우리가 게임을 하는 방식을 크게 바꿀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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