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자가 “편안하고 디자인이 없다”고 극찬한 이임스 라운지 의자는 스타일리시한 것만큼이나 단정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의자는 “아이언 맨”, “CSI: 범죄 현장 수사대”, “닥터 후” 등 다양한 영화와 TV 시리즈에 등장하면서 모던 운동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또한 다양한 복제품의 영감이 되었으며, 그 중 일부는 원본보다 더 뛰어나다는 찬사를 받기도 했습니다 레플리카.
당신은 Eames Lounge Chair를 본 적이 있을 겁니다. 본 적이 없다고 생각하더라도, 저를 믿으세요. 당신은 본 적이 있습니다. 좋아요, 좋아요, 저는 독심술사는 아니지만, Eames Lounge Chair는 현대 미국 디자인의 상징입니다. 1956년에 Eames Lounge(670)와 Ottoman(671)(후자는 함께 제공되는 작은 풋스툴)으로 처음 출시되었으며, 이 의자의 공동 디자이너인 Charles Eames는 “편안하고 디자인적이지 않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유명한 Eames Chair(Charles와 그의 아내 Ray는 많은 의자를 디자인했습니다)를 현대 운동의 상징으로 만든 것은 바로 그 단정하고 친숙한 편안함이며, Vettriano 그림처럼 과시적이지 않지만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의 유비쿼터스한 작품입니다.
그래서 미국 TV 시리즈나 영화를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봤을 겁니다. 본 적이 없다고 생각하더라도요. 길버트 그리섬은 “CSI: 범죄 현장 수사”에서 아파트에 하나 두었습니다. 도날드 드레이퍼와 그레고리 하우스 박사는 모두 사무실에 두었습니다. 닥터 후는 60년대에 한 잔을 마셨습니다. 사진 없이 설명하기는 어렵지만, 시도해 보겠습니다. 이임스 의자는 디자인이 거의 버킷 시트입니다. 등받이, 팔걸이, 좌석은 알루미늄 지지대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전체가 회전 받침대에 뒤쪽 각도로 장착되어 앉은 사람을 장갑 모양으로 다시 잡아당깁니다. 다리를 올리면 딸려오는 풋스툴(앞서 언급한 것 기억나시나요?)이 거의 필수적이고 전체적으로 거의 우스꽝스러울 정도로 편안합니다.
제가 수많은 TV 출연을 언급한 것은 우연이 아닙니다. 이임스 라운지 의자의 인기와 박스에 등장한 수많은 모습은 공생적입니다. 이 의자가 처음 대중에게 모습을 드러낸 것은 1956년으로, NBC의 인기 주간 잡지 프로그램인 “Home” 쇼에 출연했을 때였습니다. 이 쇼는 여배우이자 게임 쇼 패널리스트인 Arlene Francis가 진행을 맡았고, 이어서 대규모 광고 캠페인이 이어졌습니다. 이임스 의자를 건초밭, 빅토리아 시대의 응접실, 미국 고딕 양식의 집 현관 등 다양한 예상치 못한 장소에서 보여준 캠페인은 이임스 의자의 다재다능함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대중 문화에서, 특히 미국 대중의 상상력에서 이 의자가 지속적으로 자리 잡은 이유를 설명하는 것도 바로 이 다재다능함입니다. 이임스 라운지 의자는 편안하면서도 세련되고, 스타일리시하면서도 절제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프레이저의 호화로운 시애틀 아파트에 놓을 수 있고, 아이언 맨의 어수선한 작업실에도 놓을 수 있습니다.
이임스 라운지 의자는 그 이후로 계속 생산되었습니다. 미국에서는 Herman Miller가 1956년 첫 출시 이후로 계속해서 제품을 생산했고, Vitra는 미국 시장을 대상으로 계속해서 생산했습니다. 또한 다양한 품질의 복제품, 모조품 및 모조품이 생겨났으며, 중국이 많은 모조품의 공급원이었습니다. 일부 복제품은 품질이 매우 나쁠 수 있습니다. 스프레이 페인트 쿠션, 노출된 나사 및 품질이 좋지 않은 소재는 싸고 빠른 돈벌이 모조품을 구매한 사람들로부터 제기된 불만 중 일부입니다. 반면에 일부 복제품 이임스 의자는 원본보다 더 뛰어나다고 찬사를 받았으며, 다양성이 증가하고 구매한 제품의 색상을 취향과 집이나 사무실 디자인에 맞게 사용자 정의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이임스 라운지 의자는 오랫동안 사용성과 스타일의 상징이었습니다. 당신은 그것을 너무나 많이 보았기 때문에 그것을 깨닫지 못했습니다. 이제 당신은 그것이 왜 그렇게 인기가 있는지 이해하게 되었고, 아마도 그것에 조금 더 주의를 기울일 때가 되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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